2016년 6월 15일 수요일

Broccoli cheese soup 브로콜리 치즈 스프 레시피

집에서 레스토랑 스프 처럼 만들어본

브로콜리 치즈 수프!
 
집에 브로콜리를 사놓고는,
너무 안먹게 되는거 있죠?ㅋㅋㅋ
 
냉장고에 좀 더 놔두면 버려야할 같았어요.
ㅠㅠ
어떻게든 먹어야겠어서.
브로콜리 수프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브로콜리 치즈 수프 재료 :
 
브로콜리 1송이
양파 1/3개
버터 1큰술
우유 3/4~1
생크림(휩크림) 1/4~1/2컵 (생략가능)
치즈
(저는 미국 코비잭 치즈 사용했어요.
맛나는 체다 치즈에요.
보통 슬라이스 체다 치즈 넣으시면 되요 )
파마산 치즈
(파마산 치즈는 거의 필수인데요...
저는 없어서 대신 그냥 체다 치즈를 듬뿍~넣었어요...ㅋㅋ)
소금
후추
크래커 혹은 크루통
블렌더
 
 
 
 
브로콜리 치즈 수프 만드는 :
 
1. 먼저 냄비에 버터를 녹여주세요.


 
2.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2분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브로콜리 익히는 간편 :
유리 용기에 넣고 브로콜리 넣고
전자렌지에 3 정도 돌려주면 금방 익어요.
물에 데치기 귀찮을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3. 녹은 버터에 채썬 양파와 브로콜리를 볶아주세요.



4. 양파가 익으면 우유를 넣고
한번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5. 이제 한김 식혀주세요.


6. 블렌더에 몽땅 갈아줍니다.
아직도 김이 올라와서 뿌옇습니다.
ㅋㅋㅋㅋㅋ

백주부님이 말씀하셨죠.
블렌더는 성능이 좋아야 한다구요.
그래야 곱게 갈린다고... ㅋㅋㅋ
 
블렌더는 수명이 되어가는지,
오래 갈았다고 생각했는데도,
브로콜리 건더기가 있었어요.
ㅠㅠ

그래도 , 괜찮아유.
내가 먹을거니께요.
ㅋㅋㅋ




7. 블렌더에 곱게 재료를 모두 냄비에 넣고,
이번엔 생크림을 넣고 끓여줍니다.


8. 보글보글 한번 끓여주고, 치즈를 투척...!!
저는 이때 파마산 치즈가 없어서.
체다 치즈 엄청 많이 넣었어요.
아예 덩어리 채로요...ㅋㅋㅋ


 
9. 크래커 하나 잘게 부셔서 넣어주시구요.
( 크래커가 달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또는 크루통도 좋지요.)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
취향에 맞게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


나름 맛났어요!~
치즈가 듬뿍 들어가서 그나마 먹을만한.
ㅋㅋㅋ
 
브로콜리가 워낙 맛이 강하잖아용?!
치즈, 파마산 치즈 필수 입니당...
 
생크림은 필수는 아니에요.
생크림 있으면 고소해지고 맛나지지요.


이렇게 만드니 2인분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냉장고에 보관해 뒀다가
다음에 점심으로 한번 먹을 있겠어요.


저는 간단한 점심으로 먹었는데요.

미리 만들어 놓구.
바쁜 아침에 데우기만 해서,
간단한 아침 식사로 먹어도 좋을 같은
브로콜리 치즈 수프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