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2일 일요일

간단한 한끼 스페인 음식 / 타파스 TAPAS / 초리조 chorizo 에피타이저 / 훈제연어 까나페



스페인 음식.
스페인 요리.
타파스 TAPAS.
초리조 chorizo.
Appetizer 에피타이저.
Smoked Salmon 훈제연어 까나페.

 

남편 동료가 스페인으로 출장갔다가 들어오는 길에 초리조 햄을 선물로 사줬었어요.~~


초리조 Chorizo 스페인/멕시코식 , 소세지에요.

후추와 칠리파우더 등으로 맛을 내어서 매콤해요~!

매콤한 정도는 초리조 마다 다르구요.

초리조 햄은 코스트코에도 팔고 일반 마트에서도 팔아요~!

다만 가격이 안착할뿐...ㅋㅋ.


어제 저녁에 정말 신나는 마음으로. ~~~

남편과 초리조를 이용한 스페인 에피타이저 타파스를 저희 식으로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만 준비하면 아주아주 간단한 음식이에요.

에피타이저라고 하지만, 주식으로 먹어도 부른 음식이에요. ㅋㅋ



재료 : 초리조 , 치즈, 크림치즈훈제연어, 올리브유, 슬라이스 또는 크래커





초리조를 먹기좋게 슬라이스 하구요~~




이제 한입한입 먹을때마다 열심히 만들어서 입안에 쏙쏙 넣어주면 되요.ㅎㅎ

빵에 크림치즈 바르고, 초리조와 치즈를 올려서 먹기도 하고요.



피클된 할라피뇨 속을 파내고, 그안에 크림치즈를 넣어서 냠냠 먹습니다.



이렇게 빵에 크림치즈와 훈제연어를 올려서 먹기도 하구요.


으아~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

스페인에서 물건너온 선물받은 초리조라. 더더더 맛있었어요! 힛힛.

 

말고 보통 크래커에 올려서 많이 먹죠~!

이런 비슷한 요리를 까나페 라고 하기도 해요.

 

다만 스페인식 초리조를 얹어서 먹었기 때문에 스페인식 에피타이저 타파스라고 부르는 것일 .

훈제 연어를 올려 먹는건 까나페 혹은 카나페 라고 하는게 맞겠고요~!

위에 재료를 어떤걸 올려서 먹냐에 따라 부르기 나름인 것 같아요.

 

이렇게 먹기도 한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