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0일 금요일

No 밀가루 다이어트 쿠키 / 오트밀 쿠키 / Diet Cookie / Oatmeal Cookie

다이어트 쿠키, 오트밀 쿠키 by Jade 내맘대로 레시피 1
다이어트 쿠키
오트밀 쿠키
No 밀가루 / No 설탕 / No 버터 / No 오일
By Jade
< 내 맘대로 레시피 1 >
재료 :
오트밀, 우유, 시나몬가루
계란, 아몬드, 건포도, 치아씨드

부재료 :
올리브 오일, 믹서기, 믹싱볼, 계랑컵, 계랑스푼, 비닐 장갑

Oat flour 1/2 cup + Rolled Oats 2 Tbs.오트밀 1/2컵 믹서기 갈아서 준비하고
통 오트밀도 조금 추가해줍니다.

Cinnamon 1 Tps.
시나몬 1 작은 티스푼(tps)

Almonds 20ea
아몬드 20알

Almonds flour 1Tbs
아몬드 20알은 갈아서 아몬드 가루로 첨가

Raisins 2Tbs
건포도 2 큰 티스푼(tbs)

Ground Flax seed 1Tbs
치아씨드 1 큰 티스푼(tbs)

모든 재료를 계랑해서 믹싱볼에 넣어줍니다.
일회용 장갑 끼고 쉐낏쉐낏! 섞어줘시구요.

egg 1ea 계란 1개와
Milk 1Tbs 우유 1 큰 티스푼 = 15ml
을 추가해서 반죽을 해줍니다.
요렇게 반죽이 떡지게~ 되어야 나중에 부서지지 않는대요.
그래서 우유는 진짜 눈꼽만큼 들어가요. ㅋㅋ

반죽을 팬에 올려주는데요.
종이 호일이나 유산지 위에 깔고 반죽을 올려 주세요. 꼭!
나중에 눌러 붙더라구요. ㅠㅠㅋㅋㅋㅋㅋ

올리브 오일을 위에 살짝 발라주고.
오븐 170 도 20분 구워줬어요.
오븐에 따라 15~20분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짜잔!
냄새가 고소해요~ㅎㅎ
일단 쿠키 비주얼은 그럴싸하죠?

거름망에 잘 식혀주면 나름 바삭하고 고소한 오트밀 다이어트 쿠키 완성!!

다이어트 쿠키로 먹을만 해요 !
눅눅하지않고 나름 바삭하구요.
계란이 들어가서 고소하네요~ㅎㅎ

당연히 달지 않고...
오직 시나몬 가루와 건포도만이 이 쿠키에 달달함을 줘요.
아니, 달달 하다는 착각(!)을 줘요. ㅋㅋㅋ
시나몬이 많이 들어가서 아메리카노랑 먹으니까 굿굿굿!

아메리카노 커피가 달달하다는 착각이 드네요.ㅋㅋㅋㅋㅋ
뭔 놈의 착각만...주는 이 다이어트 쿠킼.ㅋㅋㅋ
여기에 설탕 추가하고 초코칩 추가하면 더 맛있겠죠~?!
담에 남편 위해서 함 시도해봐야겠어요~!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